이번 추석은 자발적으로 혼자 시간을 보낸 첫 추석이었다.그렇다고 신나게 1인 대사습놀이를 하며 보낸 것이냐 하면 그것도 아니고 오로지 MS Jigsaw with TV. 다음은 채널 서핑 중 인상적이었던 내용 :  - 죽음을 앞둔 얼굴 목격 : <다문화 고부열전>에서. 그나마 멘탈 건강한 고부가 나와 그냥 보고 있었는데..... » 내용보기
my so-called life

2019 추석 때 본 TV 단상들

by sid
조그만 팩에 든 양념. 홈플러스에만 있는 거 같고, 찾기가 살짝 애매할 수 있다.홈플러스에서 10개 묶음으로 막 팔아서 첨살 땐 반신반의.  그런데 신기하게 집에서 여러번 끓인 맛이 난다. 냉장고에 두고 담날 찬 걸로 먹어도 깊은 맛 그대로. 뒤에 남는 닝닝한 맛도 전혀 없다.  시판 된장과 육수 멸치,... » 내용보기
my so-called life

해표 된장찌개 양념 - 집에서 한 것처럼 깊은 맛

by sid
시즌 2를 넷플릭스 추천목록에서 본지 꽤 됐는데도 영 손꾸락이 가지 않았던 이유를 잠시 생각해본다.  시즌 1은 기대와는 달리 다소 심심하고 밋밋한 느낌이었고, 주연들의 매력도 별로 였으며  ....사실 내용도 잘 기억이 안 났기 때문인 것 같다. 그러다 며칠 전부터 드디어 보기 시작했는데... 음. 매일 저녁 2편씩 보... » 내용보기
미드

마인드헌터 시즌2 - 야금야금 보는 재미

by sid
지금 프라이멀 피어 하는데, 사실 난 안봤다.맨 그동안 애.. 노튼이 악마같은 사람이었네 하는 얘기만 들었는데보니까 리처드 기어가 악마도 변호할 만큼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이고변호에 '쇼'의 요소가 다분히 있음을 인지하고 있다..그 부분이 재밌기도 하다. 어쨌거나 지난 1, 2주 동안 여기서 살인의 추억, 터미널, 아더 우먼, 등의 괜찮은 영... » 내용보기
영화

케이블 69번 - 인디필름... 괜찮은 영화들 해줘서 좋다

by sid
웹툰에서 연출이 두세 배 실해진 느낌? 거의 영화급 치밀한 연출.약간 기생충 느낌도 나고.... (그 가정부 하셨던 분이 나오긴 한다) 배우들 연기도 캐릭터에 쫙쫙 들어맞는다. 근데 아직 2회인데 전개가 좀 빠른데..  » 내용보기
영화

타인은 지옥이다 - 나쁘지 않은데?

by sid
보기 전에도 몰랐지만, 다큐를 봐도 이 분이 어떤 분인지 잘 모르겠는 건 좀 슬프다.도록.. 정도 보고난 느낌이랄까. 대역을 쓴 재연은 저 사람 누구지 헷갈렸고,인터뷰 나오는 사람들 우리나라 말이 어눌한데 자막도 없이 들어야 했고, 그 내용들도 그냥 그렇고, 작품 소개는 되지만 좀 치밀하거나 심도 깊은 해석이 영 아쉽고.저기 경주 엑스포인가에... » 내용보기
영화

이타미 준의 바다 - 난 잘 모르겠다

by sid
테레비 유튜브 통해 트레일러로 검색. <Aquarela>  비주얼로만 승부하는 다큐 느낌.rela가 뭔 뜻이었더라.. 암튼예고편만 그럴 듯한 가능성 65%..비주얼 승부 다큐는 아직 <Samsara>가 개인적 1등. <motherless brooklyn>얼마전에 라디오헤드 음악 받은 노튼이 감격의 눈물 흘린... » 내용보기
영화

2019년 중반 즈음 예고편 서핑

by sid
넷플릭스에 떴다.요즘 샤말란 주기인 듯...? 개인적으로 애정하는 영화다.돌아온 샤말란이 너무 반가웠고,주인공 남자아이가 너---무 귀엽다. 으으. 아, 물론 공포영화인지라 내용은 당연히 섬뜩하고 무섭고 엽기적이긴 하다. 그런데 귀엽다는 것은... 소품스럽게 작지만 재기 넘치고,어찌보면 터부시 되는, 그런 주제를 건드려 편견을 깬 시도가 좋았다.이... » 내용보기
영화

더 비지트 - 귀여운... 영화

by sid
넷플릭스 스머프 첫화였던가?어쩌다 보게 됐는데 스머페트는 원래... 뭐 이것도 스포가 되려나...이하 스포. 무려 첫 화 얘긴데, 원래 스머프 마을에 속해 있지 않은, 무려 가가멜이 만든 첩자...? 스러운 존재.어쩌다 보니 적국의 사람들에게 감화된 이 존재를 파파 스머프가 지금의 스머페트로 변신시켜 주어 귀속된다. 검은 뻗친 머리 v... » 내용보기
영화

스머페트... 가 그런 존재였다니

by sid
 » 내용보기
다른사람들 사는 거

자신의 DNA로 새 인류를 만들고자 했던 제프리 엡스틴

by sid
매번 볼 때마다 전율.  » 내용보기
노래

no church in the wild - kanye west : 전율

by sid
예고편만 봐서는 정확한 내용을 모르겠는데,어떤 언니가 나오는데... 무서운 살인마 같은데 또 사냥감이 되기도 하는 언니의 가차없고 무자비한 박력 액션이 대박이다.그 언니가 막판에 '넌 죽었어' 하고 힐러리 스웽크랑 붙는 장면은 더 대박(일 듯한). 예고편만 봐도 다른 내용은 그냥 뻔한 연출일 듯 한데 오직 그 언니와 스웽크 언니에 대한 기... » 내용보기
영화

더 헌트 - 오랫만의 힐러리 스웽크 & 부자들의 사람사냥

by sid
https://www.theguardian.com/film/2019/jul/27/international-incident-work-mistake-official-secrets-film   뭐? 내 얘기가 영화에 나온다고? 잠깐... 뭐? 그걸?!자신의 흑역사가 영화로 나온 것을 알게 된 후 저자는 밤잠을 설치게 되는데...영화 <Off... » 내용보기
영화

내 흑역사가 들어간 영화가 있다면....

by sid
여름에 듣기에 시원~하다.이 앨범이 곡이 다 그렇다. 제일 마지막 곡이었지만 3순위 안으로 좋아했던. 2순위는 plz don't go girl.  » 내용보기
노래

new kids - right stuff 외

by sid
만렙자뻑의 대명사 톰 크루즈 옹이 드디어 탑 건을... 이전에 top gun anthem 올리기도 했지만. 그 .. 처음에 뎅.. 울리는 교회 종소리 스러운 사운드를 듣는 순간 전율.개인적으로 최애하는 기타 연주곡. 썸네일에 앙증맞게 캘리 맥길리스가 자글자글한 제니퍼 코넬리로 바뀐 것 보고 뭔가 언캐니해서 한참을 웃었는데천... » 내용보기
영화

탑건 매버릭 예고편 보고 - 러브씬 나올까 겁나지만

by sid